2022-2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제출 안내

  • 작성일2022.09.30
  • 수정일2022.09.30
  • 작성자 정*용
  • 조회수5967

2022-2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제출 안내


(기 취득한 성적등급을 ‘R’로 변경)

 

2022학년도 2학기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 제출 방법을 다음과 같이 안내합니다.

이번학기부터 재수강신청원 접수는 대체과목 지정이 필요한 교과목에 한하여 재수강 신청원 접수 받으며, 이전에 수강했던 교과목과 현재 재수강 하고 있는 교과목 명과 교과코드가 일치하거나 중복으로 설정된 교과목은 자동 재수강 처리가 될 예정이오니 별도의 재수강 신청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의 공지를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음

1. 접수기간 : 2022.10. 04.() ~ 10. 11()


2. 접수처 및 방법 : 학생이 소속 단과대학 교학팀 대면접수

교학팀 방문시 반드시 마스크 착용


3. 제출내역 :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첨부 참조)


4. 제출대상 : 제출 시점 당시 재학 상태인 학생


5. 주요변경사항   

 가. 재수강 대상과목(이전수강과목) 과 현재 재수강 하고 있는 과목의 과목명과 교과목 코드가 일치하거나 중복으로 설정된 경우 별도의 신청서 제출 없

    소속 교학팀에서 일괄처리함

 나. 폐지, 변경등의 사유로 대체과목 지정이 필요한 교과목에 한하여 재수강 신청원 접수

 다. 대체과목 지정이 필요한 재수강 교과 재수강 처리 시기 : 재수강 접수기간내 처리(2022.10.4. ~ 10.11)

 라. 동일한 교과목명과 교과코드의 교과목 재수강 처리 시기 : 2022.11.24.(이후 전산으로 일괄 처리 예정


6. 유의사항

 가. 2016학년도 1학기부터 기 취득한 성적은 R(Repeated-course)표기가 되고, 성적이 C+이하인 과목에 한하여 재수강 가능

 나. 2018학년도 신,편입생부터 최고 성적은 B+ 까지 부여가능

 다. 2017학년도 이전 신,편입생까지 최고 성적 A0 까지 부여가능

 라. 교과목명, 이수학년도/학기, 학점, 성적을 MSI에서 확인하신 후 정확히 표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실과 다르게 표기한 과목의 경우 재수강 처리가 불가
합니다.

 마. 접수기간이외 제출하는 신청서는 처리되지 않으므로 반드시 기간내에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바. 재수강 처리 신청원서를 마지막 학기까지 제출하지 않을 경우에도 졸업사정 작업시 기존 교과목이 R처리됩니다. 이럴 경우 R처리된 기존 교과목의 학점이

     삭제 되므로 본인의 실제 취득학점을 잘못 인식하여 졸업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적시에 재수강 처리를 하셔야 졸업에 문제가 생기지 않습니다.

 사. 기존에 이수를 완료하고 이번학기 수강중인 과목에 대해서도 재수강 처리 신청이 가능합니다.


2022. 09. 30.


교 육 지 원 처 장

첨부파일